티스토리 뷰
아마존(AMZN)의 기본 정보
주가 차트는 장기적으로 보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차트가 되고 있으며 S&P500을 크게 능가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주가 |
$ 3190.55 |
전일 대비 |
$ -5.14 (-0.16 %) |
연간 최고치 |
$ 3486.68 |
연간 요금 |
$ 1738.29 |
배당수익률 |
- |
시가총액 |
1.60조 |
주가수익률 |
122.64 |
아마존(AMZN)의 배당 정보
AMZN은 현재 배당금을 지불하지 않는 종목입니다.
배당 수익률 |
0 % |
아마존(AMZN)의 종목 분석
섹터 |
소비재 |
S & P 등급 |
AA- |
자사 환경
아마존 (AMZN)의 주력 상품 ·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인터넷 쇼핑
Amazon.com
-
클라우드 서비스
AWS (아마존 웹 서비스)
-
동영상 서비스
프라임
AMZN은 본 통신 판매부터 시작한 기업입니다.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계속 세계 최대의 EC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최근에는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자 과정에서 축적 AWS는 클라우드 시스템을 타사에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의 기둥으로 하고 있습니다.
경쟁 환경
아마존 (AMZN)의 경쟁 업체로는 아래 5가지로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Amazon의 인터넷 쇼핑은 전 세계의 실제 점포를 폐점에 몰아넣는 정도의 기세가 클라우드 서비스는 No.1 점유율을 자랑합니다.
이미 압도적인 지위를 확립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새로운 투자에 돌려 있기 때문에 경쟁 업체가 따라 잡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
월마트 (쇼핑)
-
넷플릭스
-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
알리바바 (EC 클라우드)
-
이베이 (EC)
시장 환경
EC 분야 클라우드 분야의 시장 환경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
세계의 EC 시장 규모는 급등 증가하고 있어, 확대가 지속될 전망
-
EC의 매출 가장 큰 분야는 장난감 · 취미 · DIY 용품입니다
-
각국의 관공서 나 대기업에 클라우드 패스트 생각이 확대
인터넷 쇼핑은 이제 당연한 시대가 되어, 2014년부터 연평균 20% 이상의 시장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클라우드 시스템은 확실히 대중 가므로, Amazon의 클라우드 사업 인 AWS도 확실히 성장해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