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일즈 포스(CRM)

주가

$ 255.01

전일 대비

$ -3.54 (-1.37 %)

연간 최고치

$ 270.58

연간 요금

$ 133.42

주가수익률

2320.59억

시가총액

99.90억

배당수익률

-


배당 정보

세일즈포스는 배당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시장 환경

기업의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은 고객과 리드의 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하고 빅 데이터를 활용하는 디지털화가 추진되고 있습니다.

CRM 도구가 사내형 클라우드 형식으로 된 것으로, 중소기업에 채용되게 시장 규모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CRM 분야의 시장 환경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 CRM 시장은 기업의 DX 추진이 뒷받침이 수요 증가

  • CRM 클라우드 형식으로 된 것으로, 중소기업에서도 도입 움직임

  • 구내에 구애하던 분야에서도 클라우드 CRM의 도입이 가속화


자사 환경

세일즈 포스를 이끄는 주력 제품과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고객 정보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를 구독형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기업용 클라우드 소프트웨어의 선두 주자입니다.

  • SaaS (서비스)

    Sales Cloud , Marketing Cloud

  • PaaS (플랫폼)

    Force.com , Heroku


경쟁 환경

세일즈 포스 CRM의 경쟁 업체로는 다음과 같은 4개 사가 포함됩니다.

경쟁이 치열한 영역이지만, 세일즈 포스는 적극적인 인수로 제품 개선을 계속하고 있고, CRM 영역에서의 점유율은 세계 No.1입니다.

다음은 결산 자료에서 인용에서 경쟁 조건이 알기 쉽게 정리하고 있습니다.

  • 오라클

  • SAP

  • 마이크로소프트

  • 어도비 시스템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