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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라이존은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는 전기 통신 사업 회사입니다. 

국내에서 말하면 SKT, KT LG U+ 같은 회사입니다.

 

직원은 약 18만 명, 매출은 약 12 ​​조 엔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대기업 중 하나 다우 30 종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용자 수, 시가 총액, 매출 규모, 거기에 따라 다소 순위는 다르지만, 대체로 상위 3개 사는 동일합니다. 

 

버라이즌은 최근 사업 인수를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AOL, 미국 온라인을 인수했습니다. 

일단 제공자로 이름을 날렸던 인터넷 업계의 전통입니다. 

 

이어 버라이즌은 미국 야후의 인수를 했습니다. 

통신 사업자는 인프라와 인터넷 기반 사업 회사의 콘텐츠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습니다. 

인수 전략은 명확합니다. 

AT&T가 위성 방송 DirecTV와 타임 워너를 인수한 것과 노선은 동일합니다.

 

AOL의 인수에 38 억 달러, Yahoo!, 인수에 45 억 달러 투자했습니다. 

반대로 유선 전화 사업, 특히 근거리 전화망의 판매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습니다. 


버라이즌(VZ)

주가

$ 60.89

전일 대비

$ -0.17 (-0.28 %)

연간 최고치

$ 61.35

연간 요금

$ 51.91

배당수익률

4.13%

주가수익률

13.74

시가총액

2516.89억

버라이존 (VZ)의 주가는 35년간 8배 가까이 되었습니다.

성능은 경쟁사 AT&T와 거의 동일합니다.

2013년 이후에는 40달러 대 ~ 50 달러 대 중반의 범위 내에서 범위가 계속되고 있었지만, 2018년에 그 레인지 대역을 브레이크 해 60달러 대에 실어 1999 년에 익힌 사상 최고치의 62달러 대 를 보는 기세입니다. 

현재 포스팅이 작성되는 시점에서 배당 수익률은 4.13 % 입니다.


[VZ] 버라이즌의 배당금 데이터

증배 비율은 매년 감소해오고 있고, 2% 정도의 수준이 계속 것으로 예상됩니다.

꾸준히 배당 금액을 쌓아 있고, 2004 년 이후 배당 증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증배 분 이상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배당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라이존 (VZ)의 분기 배당 추이는 상기와 같습니다.

꾸준히 배당 금액을 쌓아 있고, 2004 년 이후 배당 증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버라이존 (VZ)의 배당금에 대한 데이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배당 수익률

4.12 %

연간 배당액

$ 2.51

배당 지급 월

2, 5, 8, 11 월

연속 증배 연수

17 년

AT & T 매년 분기마다 0.01 달러 배당 증가의 영향에 잊기 쉽지만 버라이즌도 경쟁사 AT & T와 마찬가지로 배당 증가 비율은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최근 10 년간 평균 배당 증가 비율은 3.0 % 에 그치고 있습니다.

미래의 높은 배당을 기대하기보다는, 현재의 높은 배당을 향유하는 느낌의 주식 네요

 

버라이즌의 배당금은 최근 10 년간 1.34 배 되어 있습니다. 

리먼 쇼크시에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배당 증가하고 있는 점이 훌륭하네요

2005 년부터 연속 증배 되어 있습니다. 

2019 년 0.603 달러에서 0.615 달러로 증가했음을 발표하고 2019 년 연간 배당금 전망액은 2.436 달러입니다.

배당 성향은 EPS이라고 수치의 변동폭이 너무 커서 조정 EPS의 수치로 측정하고 있습니다. 

조정 EPS에서 본 배당 성향은 최근 100 %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버라이즌의 배당금은 최근 10 년간 1.34 배 되어 있습니다. 리먼 쇼크시에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배당 증가하고 있는 점이 훌륭하네요.


버라이즌(VZ) 시장 환경

스마트 폰의 네트워크 회선은 이미 미국 내 보급률이 100 %를 초과하고, 제자리걸음 추이 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향후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한 수요에서 IoT를 실현하는 핵심 기술로 새로운 수요가 생긴다고 생각합니다

요약하면 버라이즌을 둘러싼 시장 환경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 휴대폰의 통신 시장은 이미 포화하고 제자리걸음 추이

  • 2020 년 5G 본격 시작에서 IoT를 위한 수요가 증가될 것으로 예측


버라이즌(VZ) 자체 환경

VZ는 미국의 통신 사업자입니다. 

일본에서 말하는 NTT · KDDI · 소프트 뱅크처럼 통신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는 미디어 사업에 의한 디지털 광고 수익을 강화 중이며, 미국의 야후를 인수 한 버라이즌 미디어 산하에 들어 있습니다.

버라이존 (VZ)의 주력 상품 ·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통신 서비스

    유선 전화, 휴대전화, 인터넷 회선

  • 미디어 사업

    야후 , 허프포스트


버라이즌(VZ)의 경쟁 환경

미국의 통신 사업자는 버라이즌과 AT&T의 2 강체제입니다. 

버라이존은 30 %, AT & T는 40 % 에서 2 개 단지 70 % 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3 위 T- 모바일과 4 위 스프린트 인수 협상 중이며, 향후 판도가 바뀔 가능성이 있습니다.

버라이존 (VZ)의 실질적인 경쟁업체는 AT&T로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버라이즌(VZ)의 매출과 이익

매출은 2016 년 2017년 전년을 초과하지 않았지만 대체로 상승세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북미 휴대폰 사업 자체가 경쟁 격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AT&T와 버라이즌은 규모가 크고 스케일 메리트가 있습니다. 

한편 업계 하위 스프린트와 T 모바일의 합병이 마침내 미 연방 통신위원회에 인정되었습니다. 

앞으로 업계의 변화에 ​​주목해야 합니다.

 

영업 이익률은 10 % 에서 25 % 의 범위에 들어가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입니다. 

산하에 담았던 Yahoo! 등의 디지털 콘텐츠와의 융합으로 그 숫자의 변화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많은 업계 관계자는 그 효과에 대체로 회의적이네요.

 

수익은 지난 10 년간 약 34 % 성장하고 있습니다. 

영업 이익률은 상당히 차이가 있습니다 만, 최근에는 20 % 전후에서 추이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버라이즌의 종류는 두 개의 세그먼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무선 사업은 미국에서 휴대전화 사업이 메인입니다. 

유선 사업은 전화 서비스, 유선 네트워크 서비스 등입니다.

 

무선 사업 수익의 원천이 되는 계약 수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8 년의 계약 수는 1 억 1800만 명으로 전년 대비 174.2만 건의 플러스, 비율로 해 1.5 % 의 성장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불안 요소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계약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지만 가입자 당 수익은 하락세입니다. 

사실 무선 사업 서비스 수익은 최근 3 년은 보합 오히려 하락세에 있습니다. 

장비 판매 수익이 증가 해 전체적으로 플러스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


버라이즌(VZ)의 현금 흐름

전기 통신 사업은 통신 인프라를 유지하기 위해, 다만 설비 투자가 크게 되기 쉽습니다. 버라이즌의 설비 투자도 매년 160 억 ~ 170 억 달러 정도 발생하지만 그만큼 현금 흐름은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수익의 증가에 비해 영업 현금 흐름은 거기까지 뻗어 있지 않습니다. 캐시를 효율적으로 벌고 있는지를 도모 지표 인 영업 CF 마진은 감소 추세에 있습니다.

 

성숙 기업과도 같은 현금 흐름의 추이입니다. 

요점은 안정적이지만 성장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미국의 인구는 기본적으로 앞으로도 있고 따라서 사용자 수는 소폭 증가를 계속하겠지만, 업종이 업종인만큼 극적인 성장은 예상하기 어렵습니다.

 

5G 라인에 대한 투자 등이 향후 본격화될 것이지만, 그 금액은 우려할 정도는 아니라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휴대전화 사업은 원래 설비 투자액이 큰 사업입니다. 

본업 관한 한 유사한 현금 흐름의 흐름이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본업과의 시너지를 노리는 인수 안건이 속도도 걱정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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