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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M 소프트웨어에서 점유율의 영업 인력은, 어떤 회사?

세일즈 포스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CRM), 영업 자동화 (SFA) 등의 소프트웨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CRM이란?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의 약자로, 한국어로 직역하면 고객 관계 관리라고 합니다. 

고객과의 관계,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하고 자사 직원 및 고객과의 관계를 일원적으로 파악하도록 하는 것인데요.

 

세일즈 포스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런 고민이 해결됩니다.

새롭게 판매되었지만 어떤 제안을 하면 좋은 걸까. 전임 상담이나 거래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싶다.

고객 데이터 및 재고, 판매 관리가 힘들다. 시간이 걸리고 인건비도 줄이고 싶다.

마케팅 비용이 높아 곤란하다. 어디를 목표로 하면 최소한의 비용으로 효율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는 걸까.

응용 프로그램에 정보를 일원화함으로써 고객을 더 깊이 이해하고 영업 활동의 향상, 서비스, 마케팅, 경영 전략 등에 활용해 나갈 수 있습니다.

회사 명

salesforce.com, inc.

시세

CRM

본사

캘리포니아

결산

1 월

창업

1999 년

상장

2004 년

CEO

마크 베니 오프

 

 

사업 내용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제공으로 수익 형태는 서브이므로 도입도 간단히 할 수 있습니다.

미 조사 회사 가트너는 CRM 소프트웨어 시장이 2019 년부터 2023 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2 % 의 높은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이크로 소프트 나 오라클 등 경쟁은 매우 강력합니다.

그러나 그런 속에서도 세일즈 포스는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IDC의 Worldwide Semiannual Software Tracker에서 7 년 연속 1 위의 CRM 업체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다른 CRM 벤더보다 매출을 늘려 시장 점유율을 늘렸다.

현재 세일즈 포스의 고객 기업 수는 세계에서 15만 개를 초과합니다.

S & P500 기업의 90 % 이상이 세일즈 포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관공서, 지방 자치 단체 등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18 년에 발표된 고객 360 성장 드라이버.

 

 

Customer360는 고객들이 1 고객에 대한 360도 모든 관점에서 수용할 수 있는 세계 최고의 CRM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은 판매, 서비스, 마케팅, e 커머스, IT 및 분석 등 많은 서비스와 데이터를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세일즈 포스의 AI는 고객 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2016 년 세일즈 포스는 아인슈타인은 AI를 소프트웨어에 통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인슈타인은 고객 서비스에서 좋은 답변을 제안해 주거나, 마케팅에서 우선순위가 높은 고객을 선정하여줍니다.

현재 아인슈타인은 하루에 800 억 회 이상의 제안을 할 수 있는 AI 되었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기업에게 필수적인 인프라 서비스라고 할 수 있네요.

 

 

 

적극적인 M & A와 마크 베니 오프의 리더십

세일즈 포스의 제품 · 실적은 적극적인 M & A와 마크 베니 오프의 리더십에 의해 훌륭하게 전개되고 있습니다.

 

1. 적극적인 인수 합병

세일즈 포스의 2020 년 매출은 171.0 억 달러.

이미 거대 기업인 세일즈 포스는 큰 인수하고 기업 실적을 크게 늘려 왔습니다.

 

세일즈 포스의 과거 인수가 여기에 있다.

  • ExactTarget : 2013 년 25 억 달러에 인수. 전자 메일을 이용한 마케팅 회사.

  • Quip : 2016 년 7.5 억 달러에 인수. 클라우드 기반의 워드 프로세싱 응용 프로그램 회사.

  • Demandware : 2016 년 28 억 달러. 클라우드 기반의 e-Commerce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 MuleSoft : 2018 년 65 억 달러에 인수. 구내 및 여러 클라우드에 분산되어있는 데이터를 통합하는 SaaS 기업

  • ClickSoftware : 2019 년에 13.5 억 달러에 인수. 고객 서비스 및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 Tableau : 2019 년 157 억 달러에 인수. 데이터 시각화 기술 기업.

  • Vlocity : 2020 년에 13.3 억 달러에 인수. 통신 및 에너지 업계에 CRM을 제공합니다.

과거의 인수 안건을 보면 CRM 소프트웨어와 관련 있는 회사의 인수가 많다는 이미지입니다.

이들 기업의 실적은 시너지 효과로 인수 후 크게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예를 들어, 2013 년에 인수된 ExactTarget는 인수에서 6 년 후 매출이 5 배 이상 성장했습니다.

마크 베니 오프의 강력한 리더십

세일즈 포스는 창업자 마크 베니 오프의 리더십 하에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Q3 결산 발표에서 비즈니스 채팅 도구의 이완 (WORK)를 인수한다고 발표를 했습니다.

세일즈 포스의 주가는 발표 이후 10 % 이상 하락 해 시장은 인수에 대해 부정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이유는 다음 등과 같습니다.

  • 인수 금액은 277 억 달러로 고액이다.

  • 지금까지의 인수에 비해 시너지 효과가 낮을 가능성이 높다.

  • 이완 고객의 90 %가 세일즈 포스의 고객이기 때문에 새로운 고객 개척을 기대할 수 없을 것이다.

  • 이완의 경쟁인 마이크로 소프트의 것이 강력하다.

 

2. 마크 베니오프

  • 14 세 때 개발 한 최초의 소프트웨어 How to Juggle "을 75US 달러에 판매.

  • 15 살 때, 비디오 게임 제작사 인 Liberty Software를 설립.

  •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에서 경영학 학사 학위를 받았다.

  • 오라클에 입사, 23 세에서 루키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된다.

  • 26 세 때 오라클에서 가장 나이 어린 부사장에 취임.

세일즈 포스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상위 5 개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하고 세계의 CRM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설립 때부터 베니 오프는 비즈니스 모델 자체에 사회 공헌을 포함해야 안된다는 이념 아래 "1-1-1 모델"을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제품의 1 % 주식의 1 %, 근무 시간의 1 %를 사회 공헌에 사용하는 것인데요.

 

 

 

정리

세일즈 포스의 서비스는 좋은 기업의 인프라로서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되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세일즈 포스 없이 일을 하는 것은 무리라고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시대가 올 지도 모릅니다.

최근 결산에서 확인된 원유 금리는 74.3 %로 매우 부가가치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출의 93.8 % 는 서브 스크립 방식에 의한 수입이기 때문에 매출은 안정적으로 높은 성장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올해 세일즈 포스의 매출은 211 억 달러입니다.

반면 주소 가능한 시장은 2025 년 1,750 억 달러가 될 전망입니다.

시장의 확대와 함께 더욱 성장이 전망됩니다.

 

이완의 인수에 대해서는 걱정스러운 점도 있지만, 마크 베니 오프는 지금까지 수많은 기업 인수를 성공시켜 왔습니다.

세일즈 포스는 기대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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