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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ST] 코스트코
주가 |
$ 375.71 |
전일 대비 |
+$2.79(+0.75%) |
연간 최고치 |
$ 380.89 |
연간 요금 |
$ 287.33 |
배당수익률 |
0.74% |
주가수익률 |
42.02 |
시가총액 |
1671.55억 |
[COST] 코스트코 배당 정보
꾸준히 배당 금액을 쌓아 있고, 2004 년 이후 배당 증가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의 배당 수익률의 추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당 증가 속도는 편차가 있지만, 높은 수준에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증배 분 이상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배당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꽤 고액의 특별 배당금을 내고 있는 해도 있는 듯합니다.
배당 수익률 |
0.75 % |
연간 배당액 |
$ 2.8 |
배당 지급 월 |
2, 5, 8, 11 월 |
연속 증배 연수 |
17 년 |
[COST] 코스트코 3개 분야 종목 분석 사전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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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의 주가는 호조로, S & P500을 크게 능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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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금은 17 년 연속 배당 증가되고 있지만 주가 상승으로 배당 수익률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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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는 미국발 회원제 소매점으로 회비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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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넓은 매장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찾아 고객 경험이 강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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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료품이나 일 용품은 생활필수품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시장 확대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COST] 코스트코의 시장 환경
식료품이나 일 용품은 생활필수품이기 때문에 인구 증가에 비례하여 시장 확대를 계속합니다. 또한 경기에 영향을 비교적 받지 어렵습니다.
그러나 소매 시장에서 차지하는 E 코머스의 비율은 확실하게 확대되고 있고, 아마존의 위협이라는 것은 리스크 요인입니다.
정리해보면 코스트코 주변의 유통 분야 시장 환경은 다음과 같은 상황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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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식료품 · 일 용품 소매 시장은 인구 증가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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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 시장에서 차지하는 E 상거래의 비중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COST] 코스트코의 자사 환경
COST는 미국발 회원제 소매점입니다.
창고에 상품이 그대로 진열되어 있고, 식료품이나 일 용품, 의류, 가전까지 뭐든지 갖추어집니다.
상품은 원가에 가까운 파격 가격으로 판매하고 회비 수익을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COST] 코스트코의 경쟁 환경
소매점에서는 월마트와 타깃이 충돌합니다. 특히 월마트는 샘 클럽이라는 회원제 슈퍼도 전개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는 저렴한 가격뿐만 아니라, 넓은 매장을 돌아다니며 물건을 찾아 고객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아마존의 위협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정리해보면 코스트코의 경쟁 업체로는 다음과 같이 압축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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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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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닷컴